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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생활

팀장이 팀원보다 야근을 많이 하는 이유

by 근무시간 형 2017. 1. 16.

왜일까

팀장이 팀원보다 야근을 많이 하는 이유...




팀장이 해야만 하는 일이 많아서

팀원이 일을 안해서

 아님 습관 ㅋ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알맞은 답은 팀원들에게 일을 제대로 분배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일을 분배하는데 있어 정확하게 담당자들의 역량을 고려해서 120%정도 주는게 가장 좋다.

그래야 개인 역량의 발전과 일을 마무리 했을때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기에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사항은 시간이다.

빠르게 일을 분배해줘야 팀원은 유기적으로 맞물려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일을 주는 타이밍

회사내에서 혹은 팀에서 진행되는 일은 본인들이 진행하지 않아도 들어들어 한다리 건너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정도는 알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건 그 일이 언제 나에게 떨어질까 얼마나 많이 오느냐에 대해 

각자 자신만의 해석기를 통해 판단하고 믿어버리는데 있다.

이렇게까지 되버리기 전에 일에 대한 대략적인 밑그리과 각자 담당하게될 업무 범위을

사전에 알려주면 본인들은 맘에 준비를 하면서 일할 준비태세를 갖추게 된다.

연애든 일이든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


또 다른 이유로는

본인의 욕심때문이다.

일에 성취감은 모든 직장인들이 누려야 하지만 누리지 못하는 잡히지 않는 무지개와 같다.

성취감은 본인이 처리한 업무에 대해 확실한 피드백과 마무리가 수반되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상사들은 다음 업무를 쉴새없이 몰아주고, 평가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

이런 팀장의 욕심은 팀원들을 쉽게 지치게 하고, 결국 팀원들의 일까지도 떠맡는경우가 부지기수다.


이럴바에는 차라리 팀원들에게 권한을 내려주어 스스로 업무를 처리하게 하고 마무리 짓게 하면

해결된다. 실제 경험한바에 따르면 권한을 주었을 때 많은 팀원들이 태도를 바꿔 꽤나 열정적으로 일을 진행하는걸 봐왔다.

속는셈 치고 간단한 것부터 해보아라. 본인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능동적인 꿈에 그린 팀원이 속출하는 기적을 보게 될지도...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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