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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블로그] 기업 블로그 활용도 높이기 위한 방법

블로그를 보다 더 잘 운영해보고자 관련자료를 찾던 중에 함께 보면 좋을 정보를 공유합니다.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나온 자료를 토대로 다듬어 봤네요. ^^


■ 기업 블로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내부 조건 ■

 

- 다양성에 대한 포용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가?

주제에 대한 제한을 없애고, 최소한의 가이드 라인을 두어 표현의 자유를 둔다.

생각이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도 수시로 방문하여 교류한다

다른 생각 다른 표현 등에 대한 오픈 마인드를 가진다.

 

- 기업 투명성 :믿을 만한 기업 블로그인가?

언론 등에 통해 소개된 회사 홍보 기사를 공지에 싣는다.

회사 프로필을 공지를 통해 알려준다.

기업명을 블로그 제목으로 쓰거나, 블로그 전면에 로고를 통해 기업을 알린다.

회사 홍보 행사 등은 빠짐없이 포스팅하여 알린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 중심의 뒷이야기를 포스팅한다.

블로그에 운영자 및 CEO의 얼굴을 공개해 친근감을 높인다.

 

- 정보 원천으로서 개인의 존엄성 인정 :나의 존재가 인정되는 곳인가?

블로그에 달린 댓글에 대한 댓글은 반드시 달아준다.

의견을 남긴 방문자의 블로그를 꼭 방문하에 흔적을 남긴다.

무성의하게 넘어가지 않는다.

의견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상대방의 의견에 먼저 수긍해준다.

 

- 블로그를 악용하지 않을 애사심 :블로그를 공동의 이익을 위한 도구로서 다뤄지는가?

사사로운 이익을 위한 블로그 운영을 방지되기 위해 공동운영제를 실시 한다.

/분기 마다 블로그 운영에 대한 새로운 운영방향을 결정하여 목적의식을 확립시킨다.

블로그에 운영자들의 얼굴을 공개해 연대감을 높인다.

 

- 조직의 자발적 학습의지 :스스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욕을 보이는가?

준 전문가의 지식을 가진 방문자를 상대하기 위해 학습한다

꾸준한 포스팅을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학습을 한다.

높은 퀄리티의 포스팅을 위해 많은 경험과 생각을 표출할 수 있도록 조직에서 서포트 한다.

 

- 정보/비정보를 구별할 분별력 :정보[情報]의 뜻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는가?

경험에서 나오는 정보성 포스트로 방문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근거가 확실한 사실로 포스트를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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